> 교육

안현초, 어린이날 겸 유네스코 주간 행사 실시

평화의식 다지기, 유네스코 학교 알기, 유네스코 사행시 짓기 등

2018-05-12 오후 12:21:24 박병해 기자 news@gmilbo.co.kr

안현초등학교(교장 허기순)는 5월 첫 주(4월30일 ~ 5월4일) 1주일을 ‘유네스코’ 주간으로 정하고 어린이날 겸 유네스코 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1주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네스코 행사로는 평화의식 다지기, 유네스코 학교 알기 십자말 퀴즈 및 친환경 생활실천 다짐하기, 유네스코 사행시 짓기 등이다.

학년별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고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실시하였다. 1학년과 6학년 오누이 유네스코 데이, 2학년‘Happy Together’, 3학년‘사라져가는 동물을 보호합시다.- 우리는 너나들이 태양계 친구들’, 4학년‘응답하라 유네스코’, 5학년‘미래 세계의 주인공’으로 실천하는 유네스코 데이 등이 있었다.

‘1학년과 6학년 오누이 유네스코 데이’가치 체험 프로그램은 카카오 농장, Let’s Play 공정 SOCCER!, 퍼즐로 알아보는 경제 정의, 인권 토스트 등으로 21개의 프로그램 부스를 만들어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2학년‘Happy Together’유네스코 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세계 음식 여행, 사랑과 평화의 팔찌 만들기, 환경 골든벨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3학년의‘사라져가는 동물을 보호합시다 – 우리는 너나들이 태양계 친구들’프로그램은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에 관한 사랑과 관심의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4학년‘응답하라 유네스코’프로그램은 경제 정의, 인권 등의 가치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5학년 유네스코 데이 프로그램은 다문화◦전통문화◦지속가능한 발전◦환경 등의 가치분야를 체험하는 활동을 주로 실시하였다.

1주일 동안 안현초의 빛깔 교육인 유네스코 가치교육, 관계 맺기 프로그램, 나눔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신나고 가치 있는, 축제의 5월 첫 주를 보냈다. 또한 유네스코 가치를 체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과 화해하고 평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적, 정서적 기초를 마련하게 되었다.